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음식 사전

강아지 단 것 먹어도 될까?

by Happydoggy 2020. 2. 17.
반응형

 여러분들은 과자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단 것을 좋아해서 과자를 즐겨 먹는 편이에요! 가끔 과자를 먹다 보면 흘린 가루를 반려견들이 쪼르르 달려와 핥아 먹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대부분의 보호자들이 반려견이 단 것을 먹었을 때 큰일이 나는 걸로 아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 진짜 사람이 먹는 과자나 음식으로 당분을 섭취하면 위험할까요?

 


 

1. 개들은 단 것을 먹으면 위험할까?

 

 대답은 ‘개들은 단 것을 먹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입니다. 당과 탄수화물은 생명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을 섭취하고 소화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개는 평균적으로 맛을 느끼는 것 중에 단 맛을 제일 좋아한다고 해요. 그래서 단 맛에 길들여지면 다른 음식을 거부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단 것은 열량이 높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게 되면 비만이 오게 되고 비만은 여러 합병증을 유발 할 수 있으니 꼭 섭취량에 제한을 두셔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분들의 반려견들이 건강한 개라면 보호자들이 먹던 과자 부스러기나 산책 하는 동안 길에 떨어진 아이스크림을 핥아 먹었다고 해서 크게 놀라거나 곧바로 병원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평소보다 운동량을 늘려서 소모 열량만 잘 조절 해 주신다면 전혀 문제 될게 없습니다.

 

 

 초콜릿은 좀 다릅니다. 초콜릿도 단 음식이지만 카카오가 들어가기 때문에 급여를 하시면 안됩니다.

초콜릿 관련 게시글은 아래 참고

https://sweet-latte.tistory.com/8

 

 

2. 당은 암의 원인이다?

 

 이 글을 쓰기 위해 자료조사를 하는 동안 흥미로운 질문과 답변을 봤는데, 당이 암의 원인이고 반려견들의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당 섭취를 하면 안된다라는 글이 있었어요. 실제로 그렇게 알고있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하지만 이건 잘못된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 암세포는 당질을 에너지로 삼는다고 해요. 그래서 암의 영양원인 당을 공급하지 않으면 된다는 생각인데, 암은 당분 공급이 중단되면 근육을 당으로 바꾸어 영양원을 흡수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 공급을 중단하면 몸의 근육이 빠져 점점 더 야위며 저혈당이 되고 체력과 면역력이 더 약해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당은 암의 원인이라고 할 수 없을 뿐더러 당 섭취 제한은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간혹 중요한 사실을 잊고있어요. 바로 개는 사람보다 더 다양한 음식 섭취와 소화가 가능한 잡식성 동물이라는 건데요! 개들은 사람보다 더 작은 체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양에만 신경을 써 준다면 걱정없이 우리가 먹는 음식의 대부분을 섭취하고 소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